◈고용24란?
모든 온라인 고용서비스를 한 곳에서 신청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있는 통합포털 입니다.
고용24 서비스를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 및 인증을 진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.
1단계) 회원가입 단계
회원가입 클릭 → 개인회원가입 선택 → 14세 이상개인회원 가입 선택 → 본인확인방법
선택 → 본인확인후 회원가입 정보 입력 → 등록
2단계) 실명인증 단계(최초 1회)
로그인 클릭 → 본인확인방법 선택 → 로그인 → 상단 "실명인증"클릭 → 주민등록번호
및 성명 입력 후 "실명확인"클릭
3단계) 공동인증서 등록단계
(선택사항-회원가입/실명인증후 공동인증서를 등록하고, 로그인하고자하는 경우)
로그인 클릭 → 본인확인방법 선택 → 로그인 → 상단 "공동인증서등록" 클릭 → 아이디/
비밀번호 입력 → 인증서등록
* 기존 워크넷, 직업훈련 등에서 등록하여 사용했던 인증서는 사용 불가하며, 고용24 홈페이지에서 신규 등록하여 사용
* (본인확인) 주민등록번호입력 없이 본인임을 안정하게 확인해 주는 서비스입니다.
(실명인증) 온라인민원 신고/신청 시주민번호 대체 수단으로 전자서명에 해당하는
서비스입니다. 최초 1회 등록이필요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