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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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기 발급받은 사업자등록증을 활용하여 확인하는 방법
1사업자등록증 확인
사업자등록증에 표시되어 있는 "개업일”이 개업일자 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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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사업자등록증이 없어 고유확인증 등만 보유하여 개업일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
1정부24 서비스 접속
정부24 홈페이지(www.gov.kr)에 접속합니다.
2“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” 검색
검색창에 "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"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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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사업자등록증명 [발급하기] 버튼
검색된 결과에서 제일 처음에 있는 “사업자등록증명 발급"의 [발급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
4인증팝업
회원/비회원을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. 이 이용가이드에서는 [비회원 신청하기]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.
5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 동의
약관 내용을 확인하시고 “동의합니다 / 동의하지 않습니다”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.
6비회원 신청 정보입력 영역
이름, 주민등록번호, 연락처, 민원처리정보 알림수신동의 등 신청자의 정보 입력 후 <확인> 버튼을 클릭합니다.
7신청인 정보 입력 영역
주민(법인)등록번호, 사업자번호 등 사업자등록증명 발급 신청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.
8신청내용 및 수령방법 영역
주민번호(법인) 공개여부, 용도(제출처), 수령방법을 선택 및 입력하는 영역입니다.
9민원신청하기 버튼
모든 입력이 끝나면, [민원신청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
10인증 수단 선택
간편인증, 공동인증서, 금융인증서 중 인증 수단을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.
11문서출력 버튼
인증이 완료되면,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 목록에서 [문서출력]버튼을 클릭합니다.
12개업일 확인
사업자등록증명 발급이 완료되면, 개업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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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사업개시일 고유번호증을 활용하여 확인하는 방법
1개업일자 확인
홈택스(www.hometax.go.kr) 로그인 후 회원정보조회 메뉴에서 개업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관할 세무서로 문의시에도 확인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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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비밀번호 사용여부 설정
기업회원 정보 수정 메뉴에 접속하여 "비밀번호 확인 사용여부" 항목 확인
1<비밀번호 초기화> 버튼
기업 로그인 > 마이페이지 > 회원정보 > 기업회원정보 수정 메뉴에서 비밀번호 확인 사용여부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
2.비밀번호 설정
개인정보가 다량 포함된 화면 접속시 비밀번호 설정창 생성
1<저장> 버튼
다량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메뉴를 특정사용자만 사용하기 위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저장버튼을 누릅니다.
2<미사용> 버튼
변경자 성명을 입력하고 미사용 버튼을 클릭시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고, 모든 사용자가 해당 화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.
비밀번호 확인창이 더 이상 뜨지 않으며, 이후 비밀번호 설정 기능을 재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정보 수정메뉴에서 비밀번호 사용여부 항목을 수정하시면 됩니다.
3<비밀번호 재설정> 버튼
기존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려거나, 비밀번호 초기화 후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실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. (버튼 클릭시 팝업은 5번 참고)
4<비밀번호 초기화> 버튼
담당자 변경 등으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사용하는 버튼으로, 기업회원정보에 대표담당자로 설정된 담당자의 핸드폰 번호로 초기화된 비밀번호가 발송됩니다.
5<비밀번호 변경> 버튼
비밀번호 변경시 기존비밀번호와 새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변경하시기 바랍니다.
6<비밀번호 초기화> 버튼
변경자 성명 입력 후 초기화 버튼 클릭 시 임의의 비밀번호를 기업회원정보에 등록된 대표담당자 휴대전화로 발송됩니다.
7<비밀번호 초기화> 버튼
기업 로그인 > 마이페이지 > 회원정보 > 기업회원정보 수정 메뉴의 담당자 휴대전화 항목에 등록된 휴대전화로 초기화 비밀번호가 발송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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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고용유지 유급휴업
1사업주 사전진단
기업지원금 메뉴에 들어오시면 <사업주 사전진단> 단계에서
해당 지원금의 기준에 걸맞는 사업주 사전진단 결과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.
2사업주 사전진단 결과 확인
해당지원금의 사전진단 결과에 따라 적합및 부적합 여부가 나타납니다.
3사업주 사전진단 상세 내용
진단 항목에 따른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4근로자 사전진단
지원금 대상자 정보를 입력하는 신청화면에서는 마지막 제출단게에서 근로자 사전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사전진단 결과는 최종 진단결과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5대상자 사전진단 결과 조회
대상자의 사전진단 항목별 진단 결과를 자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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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마이페이지 메인
1회원정보 수정 클릭
회원정보 수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2기업회원 정보 영역
로그인한 기업회원 기본 정보를 표시합니다.
3나의 신청현황 및 나의 알림 현황 영역
신청현황 및 알림 현황 건수를 확인 할 수 있으며, 클릭 시 해당 목록을 확인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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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기업회원 정보수정
2담당자 정보 영역
기업 담당자의 성명, 연락처, 이메일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하는 영역입니다.
3알림수신 영역
SMS/알림톡, 이메일, 전자통지 서비스 수신여부를 확인하고 수정하는 영역입니다.
4취소 버튼
회원정보 조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5저장 버튼
수정된 정보를 저장하고, 메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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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회원 인증서 등록
1회원 인증서 등록
성명, 주민등록번호 등록 없이 로그인할 수 있는 수단인 공동/금융 인증서를 등록하는 화면입니다. 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등록합니다.
인증서가져오기 : 휴대폰에 등록되어 있는 인증서를 가져옵니다.
인증서 내보내기 : PC에서 휴대폰으로 인증서를 내보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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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회원 탈퇴
1회원탈퇴
고용24 회원 탈퇴를 원할 시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. 삭제된 정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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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즐겨찾기
1즐겨찾기
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등록하여 간편하게 메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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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개인 서비스
개인서비스는 크게 채용정보/취업지원/실업급여/직업능력개발/출산휴가,육아휴직으로 서비스 메뉴가 분류되어 있습니다.
상세한 서비스 메뉴는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.
채용정보
일자리를 찾기위해 필요한 채용정보 검색을 직종별, 지역별, 테마별로 검색할 수 있으며, 대표적인 채용일정을 확인 할 수 있는 채용캘린더, 기업정보, 클로벌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구직신청을 하기 위한 이력서/자기소개서 관리, 근로계약서 작성 가이드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채용행사 및 박람회 정보, 고용부에서 매년 선정하는 강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
취업지원
일자리를 찾기위해 고용부에서 지원하는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자기소개서, 채용트렌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취업가이드, 그리고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일경험, 취업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
실업급여
실업급여 수급을 위해 필요한 수급자격 및 실업인정 신청, 취업촉진수당 신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직업능력개발
직업훈련을 위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, 그리고 각종 훈련에 대한 검색/신청, 훈련기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출산휴가, 육아휴직
출산과 관련하여 지원하는 출산(전후)휴가급여 및 육아휴직급여 등 신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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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기업 서비스
채용정보
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구직자 정보를 직종별, 지역별, 전공계열별 등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, 인재채용을 위한 구인신청과 근로계약서 작성 가이드를 제공합니다. 또한 타 채용공고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. 그리고 근로자를 채용하기 전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일경험 신청 및 외국인 근로자
채용을 위한 외국인 고용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직업능력개발
근로자의 직업훈련을 위해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및 기업훈련, 일학습병행 등 기업과 관련된 훈련과정 검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기업지원금
근로자를 신규로 채용하거나, 출산/육아를 위한 휴직,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유연근무, 휴업/휴직 등이 발생한 경우 근로자 고용유지 등을 위한 근로자의 인건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고용장려금에 대한 신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확인 및 신고
상실 근로자에 대한 이직신고 및 출산전휴가/육아휴직 등 신고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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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서비스 화면 구성
상단 고정메뉴 서비스
고용24는 상단에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를 고정메뉴로 서비스하며, 그 이외 신고/신청 서비스는 검색을 통해 확인/이동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.
서비스에 대한 상세메뉴
신고/신청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면 화면 왼쪽에 검색/신고/신청 서비스에 대한 상세 메뉴가 표시됩니다.
서비스 신청단계 안내 상태바
신고/신청 서비스 작성 단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신청단계 안내 상태바가 상단에 표시됩니다
안내
신고/신청서 상단에 안내사항이 표시됩니다.
민원서식보기
해당 신고서에 대한 법적 신고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됩니다.
작성방법
작성방법은 기본적으로 텍스트 기반으로 정보를 제공하며, 필요한 경우 유튜브 등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.
신고내역 조회
신청서 작성 전에 기 신고된 내역을 미리 조회 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됩니다.
초기화 버튼
모든 신고/신청 화면에서는 기 입력한 내용을 한꺼번에 지우는 초기화 기능을 제공합니다.
임시저장
신고/신청서 작정 내용을 잠깐 저장할 수 있는 임시저장 기능을 제공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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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검색서비스 제공
상단 고정메뉴 서비스
어느 화면에서도 검색을 곧바로 할 수 있도록 상단에 검색버튼이 고정되어 있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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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전자서식 민원
전자서식 민원
-고용24 로그인 없이 신고/신청서 내용을 입력하여 출력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향후 신고 가능 서식이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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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퀵메뉴
퀵 메뉴 서비스 제공
퀵 메뉴 서비스는 고용센터 찾기, 자주하는 질문 및 정책제도 바로가기, 지원금 사전진단 서비스 등 부가서비스에 대한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